티스토리 뷰
1. 비차별화 마케팅:
대량마케팅 이라고도 하며,
기업이 하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가지고
시장: 전체에 진출하여 가능한 한 다수의 고객을 유치하려는 전략으로
시장세분화의 필요성이 없게 된다.
2. 차별화 마케팅:
시장: 두 개 혹은 그 이상./각 시장부문별로 별개의 제품 또는 마케팅 프로그램,
각 시장부문에서 더 많은 판매고와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려고 하며,
시장 부문별로 소비자들에게 해당 제품과 회사의 이미지를 강화하려고 하는 전략이다.
3. 집중화 마케팅 : 한 개 또는 몇 개의 시장부문에서
시장점유를 집중하려는 전략으로, 기업의 자원이 한정되어 있을 때 이용하는 전략이다.
'경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io의 의미를 서술하시오 (0) | 2019.05.11 |
---|---|
편익 (0) | 2019.05.09 |
외부성의 개념 (0) | 2019.05.08 |
현대화폐이론 (0) | 2019.05.01 |
경제신문읽기 쉽게 읽기, 투썸플레이스 매각 (0) | 2019.05.01 |